본문 바로가기
일상/독서읽기

[독서후기] 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.

by 시나빙 2020. 6. 24.

안녕하세요!

요새는 마케팅 관련 도서를 많이 읽고 있습니다.

저는 다양한 책들을 많이 읽고싶어합니다. 마침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어서 근처 도서관에서 자주 빌려 읽습니다.

오늘은 며칠전에 읽었던 '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'라는 책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.

작가는 박창선님 입니다.

 


 

 

 

" 지금이라도 제발 과거의 기록들을 잘 모아놓고, 시간 날 때 잘 정리 해 놓기를 바랍니다. "

 

저는 제목을 보고 창업에 관한 이야기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. 그러나 직장을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께서 더 유용히 책에 나오는 내용을 써먹으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판다는 것이 꼭 상품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.

이 책에서는 3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나를 파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PART 1 능력 팔아 기회 얻기

 

PART 2 생각 팔아 마음 사기

 

PART 3 상품 팔아 돈 벌기 

 

거래라는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남이 원할 때 성립이 됩니다. 그래서 능력도 생각도 팔 수 있음의 대상이 됩니다.

첫 번째 파트에서는 나에게 있는 능력들을 점검해보고 팔 수 있는 능력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알아봅니다.

 

 

" 능력은 통제할 수 있어야 하고, 지속적으로 쓸 수 있어야 하고, 목적을 달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.
우리는 가지고 있는 능력이 반복, 깊이, 확장 중 어떤 속성에 해당하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.
써야 할 무기의 날이 잘 서 있는지 확인한 후 전쟁터로 나서는 게 싸우러 나가는 전사에게 당연한 이치일 테니까요. "

 

 

단순히 할 수 있다고 해서 나만의 능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. 제가 활용하고 싶은 분야에서 자신이 통제할 수 있어야 하고 지속적으로 그 능력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. 가령 글쓰기에 재능이 있는데 글이 잘 써지는 날이 있고 필이 있어서 그런 날만 글을 쓰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 능력으로 밥 벌어먹을 수 없음을 뜻합니다. 회사에서는 그런 것들이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. 생각보다 능력의 정의가 높아서 좌절할 수도 있지만, 저는 자신의 능력을 그 정도로 닦아가야 한다는 뜻으로 와 닿았습니다. 특히 저자분은 되게 능력이 많은 분이셨습니다. 자신이 지나온 길을 바탕으로 내린 결론이다 보니 굉장히 신뢰가 갔습니다. 능력이 부족한 것 같다 싶으면 더 연습하고 부딪혀보면 되니까요. 좌절이 아닌 도전으로 앞으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" 두뇌의  기억 강화 과정에는 장기 강화라는 개념이 있습니다.
두 신경세포를 꾸준히 자극해주면, 서로 간의 신호전달이 장기적으로 더욱 강화됩니다. 빨라지고 효율적으로 변하죠.
그리고 쉽게 잊어버리지 않게 됩니다. 반복의 힘은 지루하지만 위대합니다. "

 

 

 

저는 이때 반복을 통해 길러진 능력이 비대칭적인 경우가 많다는 것에 신기했습니다.

글을 잘 쓴다 라고 막연하게 알고 있을 때, 카피처럼 짧은 글을 쓰고자 했을 때 주눅 들어 버리는 것처럼 말입니다.

글쓰기 능력 안에서도 과목이 나뉘는 것 같았습니다. 길게 쓰는 것과 짧게 쓰는 것과 영감을 주는 것, 위로를 주는 것 등 글쓰기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. 그래서 책에서는 자신의 연습과정을 기록 해두길 권했습니다. 능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고 있을 때, 자신의 능력이 어떤 식으로 발달해 왔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 자신의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기에도 용의 하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 읽은 후기

 

책에서 전해주는 얘기는 정말 많은데 후기에 다 적기엔 정말 방대한 양입니다.

많은 얘길 쓰고 싶어도 다 쓰는 게 힘든 일이네요.

그래서 독서후기를 찾아 읽는 것보다 그 책 한 권을 다 읽어보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저는 아직 팔릴만한 상태가 아니라 그런지 글이 되게 어렵게 느껴졌습니다.

많은 꿀팁이 있는데 당장에 써먹을 수 있는 것들이 몇 개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.

정말 재밌어 보이는 표지와 달리 아주 많은 상황을 예문으로 들어주시고 설명해 주셨습니다.

제가 더 많은 것을 못 얻어가지 못해 다음에 꼭 한 번 더 읽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우선은 제 능력을 키우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.

회사를 다니고 계신 분

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이신 분

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 트레이닝을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

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으신 분

거래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고 싶으신 분

 

 

<개인적인 평점>

만족도 ★★★★☆

재미 ★★★☆☆

추천도 ★★★★

 

댓글